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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학년 2학기/모바일 소프트웨어 - 안드로이드 스튜디오

Scaffold vs Surface의 차이

by kkkkk1023 2024. 10. 30.

우리가 이전에 MainActivity.kt에서 onCreate()메서드에 Scaffold를 봤을 것이다. 이 Scaffold외에 Surface도 있다. 

 

Scaffold

: 전체화면의 주요 UI 컴포넌트를 배치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하여 앱의 구조를 쉽게 설정할 수 있다. 주로, 앱의 메인 레이아웃을 설정할 때 사용된다. 

 

예를 들어 상단 bar, 하단 navigation bar, floating action button을 포함한 화면을 구성할 때 유용하다. 

 

 

위의 형태로 topBar, bottomBar, flaotingActionButton, Content 등을 구성할 수 있다.

 

 


 

Surface

: 개별 UI 컴포넌트의 스타일과 배경을 설정하는데 사용되는 기본 구성요소이다. 주로 카드, 버튼, 박스 등의 배경색, 모서리 곡률, 그림자등을 적용하는데 사용한다,

 

 

 

 

요약

Scaffold: 전체 화면의 레이아웃 구조를 정의한다.

Surface: 개별 UI 컴포넌트의 배경, 모서리 곡률, 그림자 등을 설정하는데 사용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