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Modifier
: Compoent(예를 들면 Row, Column, Box, Text, Button, Image 등등)의 모양이나 동작을 설정한다.
Modifier의 역할
- 레이아웃 조정: Modifier는 Composable의 크기, 여백, 패딩을 설정할 수 있다.
- 그래픽 효과: 배경색 설정, 그림자 추가 등 그래픽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.
- 이벤트 처리: 클릭이나 드래그 등의 사용자 입력 이벤트를 처리할 수 있다.
- 애니메이션 효과: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하거나 특정 동작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할 수 있다.
2. padding
: padding의 속성에서는 start(왼), end(오), top(위), bottom(아래), horizontal(좌우), vertical(상하)이 있다.
3. then()
: 하나의 UI(Composable)에 2개 이상의 Modifier 객체를 적용할 때 사용한다.
@Composable
fun ModifierTest() {
// [modifier1 변수]
val myModifier = Modifier
.padding(all = 16.dp)
.border(width = 2.dp, color = Color.Red)
// [modifier2 변수]
val myModifier2 = Modifier
.height(100.dp)
Column {
CustomText(
message = "then",
modifier = myModifier.then(myModifier2), //해당 Composable에 2개의 Modifier 적용
fontSize = 36
)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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